개최 취지

 지난해 일본은 2020년까지 온실효과 가스 삭감 25% 목표를 제기하였습니다. 세계에 앞장서 온실효과 가스를 삭감하는 것은 선진국의 의무이기도 하고, 동시에 세계 최첨단 환경기술을 갖고 있는 일본이기에 꼭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구 온난화의 방지는 일본 하나의 노력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모든 국가의 참여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제12회를 맞는 일본 최대 규모의 환경전시회 “에코프로덕트 2010”에는 최신 환경기술과 솔류선이 전시됩니다. 올해의 테마는 “그린 X 클린 혁명! 생명을 연결하는 파워를 세계에” 입니다. 지속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위하여, 일본을 대표하는 기업과 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인 전시회에서는 온난화 방지 문제, COP10의 화제로 되고 있는 생물다양성 보호와 자원 고갈 등도 중요한 과제로 다뤄질 예정입니다.

 일본 국내외에 환경에 관한 최첨단 동향을 전달하는 본 전시회가 지구촌 시민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한 층 더 높이고, 세계 각 지에서 환경문제 관련 활동이 더욱 활발해 지고, 나아가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조금이라도 힘이 된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전시회가 여러분들한테 의미가 있는 전시회가 되길 바라면서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사회법인 산업환경관리협회
일본경제신문사